뉴스
지역
특집
인물
오피니언
정치
자치
경제
사회
문화

한전KPS, 청렴혁신TF 본격 가동
킥오프 미팅 갖고 청렴다짐 퍼포먼스

2024. 04.24. 10:49:55

한전KPS는 최근 청렴혁신TF 첫 회의를 갖고, 본사 및 사업소 고위직이 모여 청렴혁신을 다짐했다.

한전KPS는 최근 본사 대회의실에서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 및 청렴도 향상을 위해 구성한 ‘청렴혁신 TF’ 킥오프 미팅을 갖고 청렴다짐 퍼포먼스를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킥오프 미팅은 이성규 상임감사 주재로 본사 처·실장 전원을 비롯해 전국 60여 개 사업처·소장도 화상으로 참여하는 등 1직급 이상 부서장급 고위직이 모두 모여 뜻을 함께했다.

미팅에서는 부패취약 분야를 도출하고 청렴도 향상을 위한 세부실천방안을 구체적으로 논의하는 등 고위직 주도 전사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한 쌍방향 소통이 활발히 이뤄졌다.

특히 참석자들은 각자 휴대폰에 청렴서약 문구를 새기고 영상에 비추는 청렴혁신 다짐 퍼포먼스를 진행하며 청렴도 향상에 역량을 결집할 것을 다짐했다.

한전KPS는 향후 청렴혁신TF 활동을 통해 전사 역량을 동원해 부패취약 분야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부서간 협업체계를 강화해 강력한 반부패·청렴 정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성규 한전KPS 상임감사는 “청렴문화를 선도하는 기관으로 거듭나기 위해서는 조직 내에서 이른바 깨진 유리창인 부패취약요소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임기응변이 아닌 제대로 즉시 조치해야 한다”며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고위직이 솔선수범해 윤리경영과 내부통제를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승홍 기자 photo25@gwangnam.co.kr

건강/의료

비엔날레

기사 목록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