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지역
특집
인물
오피니언
동부권
서부권
중부권
지역일반

구례군,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공모 준비
교육지원청·의회·기업 등과 사전 업무협의회 개최

2024. 04.23. 09:22:07

구례군은 최근 김순호 구례군수를 비롯한 구례교육지원청 교육장, 군의회의장, 구례군 관내 교육 관계자와 기업 관계자 등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지정 공모를 위한 사전 업무협의회를 개최했다.

구례군은 지역 교육력 제고와 지역인재 양성, 정주 기반 마련을 위해 구례교육지원청과 함께 교육부의 공모사업인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지정 공모 준비에 본격적으로 나섰다고 23일 밝혔다.

지방시대 구현을 위한 정부의 4대 정책 중 하나인 교육발전특구는 지자체와 교육청이 공동으로 대학과 산업체 등 지역기관들과 협력해 지역 공교육의 질을 높이고 지역인재 양성과 정주 기반 마련을 목표로 한다.

이를 위해 군은 최근 김순호 구례군수를 비롯한 구례교육지원청 교육장, 군의회의장, 구례군 관내 교육 관계자와 기업 관계자 등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지정 공모를 위한 사전 업무협의회를 개최했다.

사전 업무협의회는 교육발전특구 사업목적과 추진 방향을 공유하고 관계자의 사업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연구용역 발주 추진 상황 보고와 원활한 업무추진을 위한 협약식이 진행됐다.

군은 연구 용역을 통해 구례군 교육현황과 특성을 분석해 구례군 최적의 교육발전특구 비전과 목표, 모델안 등을 발굴할 계획이다.

군은 지난 2월부터 구례교육지원청과 TF팀을 구성해 연구 용역을 내실 있게 추진하기 위한 조직 체계를 갖췄다.

김순호 군수는 “구례군의 장점을 최대한 살려 유아, 초·중·고, 대학, 평생교육까지 아우르는 교육특구 발전 전략이 모색될 수 있도록 현장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구례=전창제 기자 dong-eah@gwangnam.co.kr

건강/의료

비엔날레

기사 목록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