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지역
특집
인물
오피니언
동부권
서부권
중부권
지역일반

담양군의회, 결산검사위원 위촉
내달 3일까지 성과보고서 검사

2024. 04.21. 14:31:28

담양군의회는 최근 의장실에서 2023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담양군의회는 최근 의장실에서 2023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담양군의회는 최근 의장실에서 2023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위촉된 결산검사위원은 지난 3월 제327회 담양군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선임됐으며, 대표위원인 최현동 의원을 비롯해 재무와 회계분야에 전문성을 갖춘 강대석 회계사와 김용문, 김종필, 정덕주 전직 공무원 등 총 5명으로 구성됐다.

결산검사위원들은 오는 5월 3일까지 2023회계연도 세입·세출결산, 기금 및 채권·채무, 재무제표 및 성과보고서 등을 검사하며, 예산이 법령이나 계획대로 사용됐는지, 부적절한 집행이나 낭비 사례는 없는지 등을 종합검사할 계획이다.

결산검사위원은 활동을 마무리한 뒤 검사의견서를 집행부에 제출하고, 집행부에서는 검사의견서를 첨부한 결산승인안을 의회에 제출해 오는 6월 열리는 제1차 정례회에서 승인 절차를 거치게 된다.

최용만 의장은 “군민을 대신해 지난해 집행된 예산이 목적에 맞게 투명하고 효율적으로 집행됐는지 면밀하게 검토해 향후 예산편성과 집행에 관하여 바람직한 방향을 제시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담양=조성웅 기자 jnwnews@gwangnam.co.kr

건강/의료

비엔날레

기사 목록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