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지역
특집
인물
오피니언
동부권
서부권
중부권
지역일반

여수시, 2년 연속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마이스 산업도시 분야…"글로벌 마이스 도시 도약"

2024. 04.17. 14:43:21

여수시는 17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마이스 산업도시 분야에서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마이스산업 선도도시인 여수시가 2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여수시는 17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마이스 산업도시 분야에서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은 유·무형 제품 또는 기업·단체 브랜드에 대한 △최초상기도 △인지도 △마케팅활동 △브랜드선호도 등에 대해 온라인 소비자 설문조사와 내부 인증심사를 거쳐 선정된다.

여수시는 지난해 마이스 행사 개최 건수가 1356건으로 역대 최대치를 기록하며, 마이스 산업의 급성장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끌었다.

또한 대한민국 코리아 유니크베뉴 선정(예울마루·장도), 마이스 관련 포럼 개최, 한국마이스협회 업무협약 체결 등 다각적이고 차별화된 마케팅 시도로 여수 MICE브랜드 인지도를 높여왔다.

특히 기존 학·협회 행사 유치에서 기업회의, 해외 인센티브 투어 등을 확대하고 해외 주요여행사와 업무협약 체결(2개국 12개 여행사)및 해외 기업행사 유치 등 해외 마이스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했다.

정재호 여수시 수산관광국장은 “지난해 이은 이번 수상은 대한민국 최고 MICE브랜드로서 여수의 입지를 굳힘을 물론, 소비자들의 인정을 받았다는 점에서 매우 뜻깊다”면서 “이를 발판 삼아 글로벌 MICE 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행정력을 더욱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여수=송원근 기자 swg3318@gwangnam.co.kr

건강/의료

비엔날레

기사 목록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