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지역
특집
인물
오피니언
동부권
서부권
중부권
지역일반

보성군, 민선 8기 군수 공약·지시사항 점검
36개 사업 조기 이행·44개 사업 정상 추진 중

2024. 01.30. 09:42:48

보성군은 최근 군청 회의실에서 민선 8기 군수 공약·지시사항 보고회를 열고 이행 실적을 점검했다.

이번 보고회에서는 소관 부서장 20여명이 참석해 민선 8기 1년 6개월여 간의 군수 공약사항 추진 실적에 대해 분석하고 문제점과 향후 계획 등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

공약 이행 실적 점검 결과 △보성형 어르신 일자리 지원 △군민 생활체육 활성화 △공공비축미곡 수매 지원 △저소득 노인 틀니·임플란트 지원 △가스 안전장치, 화재경보기 등 주거 안전시설 지원 등 36개 공약사업은 조기 이행됐다. 나머지 44개 사업도 일정에 맞춰 정상 추진 중이다.

각종 행사 및 축제 통합 개최 방안 강구, 군정 주요 사업 주민참여감독제 운영 철저 등 총 16건의 군수 지시사항은 현재 9건이 완료된 상태다. 또한 각종 시설물에 맞는 명칭(네이밍) 방안 강구 등 7건도 차질 없이 추진되고 있다.

군은 앞으로도 공약 및 지시사항과 같은 핵심 현안에 대한 추진 상황과 향후 계획을 정기적으로 점검하는 등 이행 상황을 적극적으로 관리해 나갈 방침이다.

한편 보성군은 2022년 7월 민선 8기 출범과 함께 ‘다시 뛰는 보성 365’를 새로운 슬로건으로 정하고 △소외 없는 복지, 든든한 행정 △다 함께 잘사는 농림축산어업 △매력 넘치는 문화체육관광 △안전한 군민과 활력 넘치는 지역경제 △권역별 지역개발로 균형 있는 발전 등 5대 분야 80개 공약사업을 추진해 왔다.


보성=임태형 기자 limth66@gwangnam.co.kr

건강/의료

비엔날레

기사 목록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