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아트페스트벌 매칭페어’ 진행
네트워킹·기업 매칭 참여자 모집…예술가·학생·일반인 대상
입력 : 2023. 09. 22(금) 10:45
아트컴퍼니모이모는 광주시 주최로 ‘2023 광주미디어아트페스트벌’을 기념하기 위해 미디어 기업과 지역예술가, 학생 등의 만남을 통해 새로운 가치 창출할 ‘2023 GMAF 매칭페어’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매칭페어는 미디어기업의 디지털 기술과 현장사례를 지역의 예술가나 학생, 일반인들에게 공유하는 ‘미디어 기업×참여자 네트워킹’과 참가자 중 1명을 선발해 기업이 추진하고 있는 미디어콘텐츠 프로젝트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미디어 기업×참여자 매칭’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디지털기술과 문화예술콘텐츠 산업의 지속적인 성장 속에 기업과 개인의 만남과 매칭을 통해 새로운 가치와 미디어 인력을 창출해 내는 것이 이번 프로젝트의 목표이다.

이번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기업은 총 3곳으로 미디어아트 기술을 통한 ‘미디어큐브’ 공간 조성사례에 (주)글리제, AR·VR 기술을 통한 ‘가상공간(교육문화 콘텐츠) 투어’ 제작 및 설치 사례에 주식회사 호영엑스알, ‘제페토맵’으로 광주일신방직을 재현한 다오라 월드가 참여한다. 네트워킹은 두 차례, 매칭 프로젝트 성과공유회는 한차례 광주미디어아트플랫폼 GMAP에서 각각 열린다.

‘2023 GMAF 매칭페어’의 참여자 모집은 지난 20일 시작된 가운데 오는 10월5일 오후 6시까지이며, 네트워킹 참여자 선정은 기업별 10명으로 10월7일, 기업 매칭 참여자 선정은 기업별 1명으로 10월18일에 각각 이뤄진다.

자세한 사항은 광주미디어아트플랫폼 공식홈페이지(www.gmap.gwangju.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070-7766-7668.
고선주 기자 rainidea@gwangnam.co.kr
문화일반 최신뉴스더보기

기사 목록

광남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