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지역
특집
인물
오피니언
동부권
서부권
중부권
지역일반

여수소방서, 여수시 삼산면 여성의용소방대 발대식
부부대장단 삼산면 안전 책임져

2022. 09.28. 15:41:18

여수소방서(서장 이달승)는 28일 거문도 삼산면사무소 2층 대회의실에서 삼산여성의용소방대 발대식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이달승 여수소방서장과 도 의용소방대 남성연합회장 이오남, 여수시 의용소방대 여성연합회장 서영옥, 도의원 이광일, 삼산면장 손용봉, 삼산면 유관기관장, 소방공무원과 삼산면 의용소방대원 등 9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행사는 내빈소개 및 국민의례, 경과보고, 임명장 수여, 축사 및 격려사, 기념영상 및 사진촬영 순으로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진행됐다.

최형란 초대 신임대장 등 25명의 대원들로 구성된 삼산여성의용소방대는 발대식을 시작으로 화재 등 재난사고 시 119소방대원과 협력해 구조 및 구호활동에 앞장서는 봉사단체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또 코로나19로 인해 실시하지 못했던 삼산면 남성의용소방대장 취임식도 병행해서 실시했다.

이달승 서장은 “안전을 위해 365일 늘 국민 곁에 있는 소방공무원과 같이 호흡하며 활동해나가야 할 소방가족의 일원이 된 것을 축하한다”며 “다양한 재난대응 지원활동을 펼쳐 119 브랜드의 가치를 더 높여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삼산여성의용소방대 발족으로 여수소방서 의용소방대는 총 24개대, 현재 468명으로 운영된다.


여수=송원근 기자 swg3318@gwangnam.co.kr

건강/의료

비엔날레

기사 목록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