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지역
특집
인물
오피니언
정치
자치
경제
사회
문화

광주 문화산업 역량 제고·발전 ‘맞손’
ACC·GFN 업무협약 체결…공동 프로그램 개발 등 진행

2022. 07.04. 18:13:38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은 광주영어방송과 4일 ACC 회의실2에서 지역문화 세계화와 문화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진은 김휘 사장과 이강현 전당장이 협약을 체결한 모습.

국립아시아문화전당(ACC, 전당장 이강현)은 광주영어방송(GFN, 사장 김휘)과 4일 ACC 회의실2에서 지역문화 세계화와 문화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이강현 전당장과 김휘 사장 등 양 기관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 지역 문화 사업 연계 협력 △ 문화예술 프로그램 공동 개발에 필요한 인적·물적 자원 교류 △ 내외국인에게 다양한 정보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특히 거주 내·외국인을 대상으로 하는 공동 협력 프로그램을 개발해 지역을 넘어 해외까지 지역 문화예술 역량을 제고하고 두 기관이 생산하거나 보유한 콘텐츠를 공동으로 이용토록 할 계획이다.

이강현 전당장은 “광주영어방송과 협약으로 지역 문화의 세계화에 앞장서는 문화 다양성 프로그램이 개발·확산되길 기대한다”며 “상호 긴밀한 협력을 통해 문화산업 발전과 내외국인의 문화누림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김휘 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가진 우수한 기반시설과 자원을 적극 활용해 지역문화 세계화에 기여함은 물론, 문화산업 발전을 위한 공동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가겠다”라고 덧붙였다.


정채경 기자 view2018@gwangnam.co.kr

건강/의료

비엔날레

기사 목록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