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무인 정신건강검진기’ 운영
보건소·군청사에 무인 정신건강 검진부스 설치
입력 : 2022. 06. 27(월) 14:43
해남군이 주민들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해 ‘무인 정신건강검진기’를 설치했다.
해남군은 주민들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해 해남군청 민원봉사실, 보건소 등 2개소에 ‘무인 정신건강검진기’를 설치했다.

무인 정신건강검진기는 우울감과 무기력감 등 본인의 정신감정을 스스로 검진할 수 있는 시설로, 사생활 노출 위험이 없어 주변을 의식하지 않고 24시간 편리하게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검진이 끝나는 대로 검사 결과 확인과 출력이 가능하며, 정신건강 주의 및 위험군으로 나온 주민에게는 본인이 희망 시 정신건강 전문의 상담, 치료 연계 등 정신건강서비스 지원을 받을 수 있다.

군 관계자는 “무인 정신건강검진기로 주민들에게 부담 없는 정신건강 검진의 길이 열리기를 기대하며 지역 주민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지역주민 정신건강의 안녕을 위한 심리검사, 임상자문의 상담, 이동상담실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아동청소년 자살예방교육, 생애 주기별 정신건강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정신건강 및 자살예방 관련 문의 전화는 주간에는 해남군보건소(061-531-3768), 야간·주말·공휴일에는 24시 자살예방 상담전화(1393), 정신건강 상담전화(1577-0199)로 상담이 가능하다.
해남=성정수 기자 sjs8239@gwangnam.co.kr
해남 최신뉴스더보기

기사 목록

광남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