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지역
특집
인물
오피니언
정치
자치
경제
사회
문화

한전KPS, AI맨 양성 코딩 경진대회 개최

2021. 10.27. 16:08:52

한전KPS 코딩경진대회.

한전KPS는 27일 나주 소재 인재개발원에서 ‘AI맨 양성 코딩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AI맨 양성과정’은 지난 4월부터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X)과 AI 기초알고리즘 등의 내용으로 1단계 사내교육을 실시했다. 이수자들을 대상으로 32명의 본선 진출자를 가리는 예선전을 지난 2주간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비전공자도 어렵지 않게 접근할 수 있는 블록코딩 방식의 교육을 받은 직원들은 준전문가에 버금가는 실력을 뽐내며 공방전을 펼쳤다.

본선은 팀전과 개인전을 혼합해 1대1로 미로찾기 문제를 코딩을 통한 문제해결 게임방식으로 치러졌다.

1단계 교육과정에서도 활용된 블록코딩 게임 방식은 교육과정 개설 이후 1000여 명의 직원들이 신청해 학습하고 있다.

경진대회가 끝나면 AI맨 양성과정 2~3단계 실무와 고급과정 교육도 순차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특히 코딩 입문자가 기본적인 프로그래밍 논리부터 복잡한 AI 구성까지 순차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마련했다.

한전KPS는 최근 지능형발전소(IDPP) 등 주요설비가 자동화·디지털화되면서 그 변화의 중심에 빅데이터와 AI 기술력을 높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방침이다.

김홍연 사장은 “국내 최고의 발·송전 정비인력들을 디지털 기술까지 익힌 융·복합 인재로 키우겠다”며 “이는 디지털 대전환 시대에 걸맞은 글로벌 표준 정비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토대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송태영 기자 sty1235@gwangnam.co.kr

건강/의료

비엔날레

기사 목록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