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지역
특집
인물
오피니언
동부권
서부권
중부권
지역일반

남우의료재단, 진도노인전문요양병원 위탁기관 선정
재정능력·운영방침 등 높은 점수
다양한 활동 치매사업 중점 전개

2021. 08.19. 18:40:25

의료법인 남우의료재단(진도전남병원)이 진도노인전문요양병원 위탁기관으로 최종 선정됐다.

19일 진도군에 따르면 진도노인전문요양병원의 위·수탁 기간이 오는 9월 30일에 종료됨에 따라 대학교수, 공인회계사 등 전문가들이 참여해 수탁기관 선정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남우의료재단으로 위탁 운영자를 결정했다.

남우의료재단은 진도전남병원 등 민간 의료기관 운영을 통해 축적한 수준 높은 의료기술을 통해 군민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미래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심사 결과 요양병원 운영에 따른 재정 능력, 적자 발생 시 대처방안, 운영방침과 의지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진도노인전문요양병원은 노인성 질환자의 진료·요양을 위해 지난 2006년 개소해 노인성 환자를 진료하고 요양하는 등 어르신 건강 관리에 크게 기여해 오고 있다.

군 관계자는 “진도노인전문요양병원은 치매 치료, 요양 등 치매 관련 의료서비스를 전문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며 “치매 관련 서비스가 필요한 가정에서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밝혔다.

남우의료재단 관계자는 “앞으로 5년 동안 지역 의료기관이자 공공의료기관으로 전문성을 강화할 계획이다”며 “어르신들의 건강한 일상을 위해 신체 기능 및 인지 기능 향상을 위한 다양한 활동과 치매사업을 중점적으로 수행할 예정이다”고 강조했다.


진도=서석진 기자 ss9399@gwangnam.co.kr

건강/의료

비엔날레

기사 목록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