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지역
특집
인물
오피니언
정치
자치
경제
사회
문화

광주시, 불의·불법·부도덕 근절 추진과제 시민 아이디어 공모

2021. 01.13. 18:22:30

광주시는 ‘정의롭고 따뜻한 광주 만들기’의 추진과제를 선정하기 위한 시민 아이디어 공모를 오는 28일 시작한다.

올해 시행할 추진과제는 불의·불법·부도덕 행위 근절과 나눔·연대 등 따뜻한 광주정신 확산 분위기 조성을 위한 내용으로 △시민의 안전이나 공익이익을 침해하는 행위 근절 △많은 시민에게 이익이 되는 법질서 확립이 필요한 분야 △시민생활 속에서 불편, 불안 등을 초래하는 행위 근절 △나눔·연대 등 광주정신을 확산해 ‘의향 광주’를 상징하는 시책 등이다.

시민 아이디어 공모 결과 우수한 내용에 대해서는 3명을 선발해 상금을 지급하고, 심사결과는 다음달 발표한다.

아이디어 공모 참가자격은 광주시민 누구나 가능하며 접수방법은 우편접수 또는 이메일(bag4630@korea.kr)로 접수하면 되며, 자세한 내용은 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검색해 참고하면 된다.

시민 아이디어 공모내용과 시청 부서에서 신규 발굴한 추진과제는 시민권익위원회에서 최종 선정해 정책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지난해에는 우선적으로 추진할 14개 과제를 선정하고 중점 시행해 정의로운 광주만들기 분위기 확산에 기여했다.

김용만 시 민주인권과장은 “사회 각 분야에서 발생하고 있는 의향 광주의 이미지를 훼손하는 불의·불법·부도덕 행위를 근절하는 추진과제 시민 아이디어 공모에 많은 시민이 참여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현규 기자 gnnews1@gwangnam.co.kr

건강/의료

비엔날레

기사 목록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