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지역
특집
인물
오피니언
정치
자치
경제
사회
문화

산단공 광주전남본부 ‘미니클러스터 송년 통합포럼’

2017. 12.06. 18:27:05

한국산업단지공단 광주전남지역본부(본부장 방재성)는 6일 홀리데이인 광주호텔에서 2017년도 클러스터사업 성과 보고를 위한 ‘광주지역 미니클러스터 송년 통합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포럼에는 광주지역 200여 클러스터 회원사 및 지원기관, 전문가들이 참여했다.

행사는 2017년도 산단공 클러스터 사업 추진성과 공유와 지역산업전망, 기업가철학, 행복을 위한 매력 소통법 등 명사 초청 특강으로 진행됐다.

산단공 광주전남지역본부는 기업의 기술혁신역량 강화를 위해 매월 기술개발 과제 제안 및 대학·연구소의 우수기술을 사업화하기 위한 기술포럼을 개최했다. 올 한해 22건의 과제를 발굴하고 13개 과제(약 22억원)를 지원했다.

또 우수 연구기관과 기업을 연계한 이전기술 사업화 활성화를 위해 설명회(4회), 업무협약(2건), 6건의 기술이전 중계 및 비용을 지원했다. 수출 총력지원과 관련해서는 △미니클러스터별로 프로젝트그룹을 구성해 국내외 전시회 참가 및 시장개척단 파견 △해외 바이어 매칭 상담회 개최 △기업성장지원센터 활용 맞춤형 해외시장 공략 지원 등 642만 달러의 계약을 체결하는 실적을 기록했다.

방재성 산단공 광주전남지역본부장은 “국가경제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디딤돌 역할을 한 중소기업인과 근로자에게 감사드린다”며 “향후에도 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다양한 지원프로그램을 운영해 기업하기 좋은 산업단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승홍 기자 photo25@gwangnam.co.kr

건강/의료

비엔날레

기사 목록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