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SW·AI 코딩 로봇경진대회 참가자 모집
초·중·고 학생 대상…17일까지 온라인 접수
입력 : 2025. 09. 09(화) 10:07
본문 음성 듣기
전남도가 오는 17일까지 ‘2025 전남 SW·AI 코딩 로봇경진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대회는 소프트웨어(SW)와 인공지능(AI) 분야에서 창의적 미래 인재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전남지역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재)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한다.

대회는 초등부·중등부·고등부로 나눠 진행된다. 주제는 △초·중등부는 도시 문제를 해결하는 스마트 로봇 △고등부는 교통규칙을 준수하는 스마트 자율주행 로봇 설계다.

참가를 원하는 학생은 2명과 지도교사 1명이 팀을 이뤄 신청할 수 있다. 접수는 대회 포스터에 안내된 QR코드를 통해 온라인으로 가능하며, 세부 내용은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회는 연구 프로젝트 발표와 직접 제작한 로봇 경기로 진행되며, 참가자들은 사전 연수를 거쳐 10월 30~31일 나주 동신대학교 혁신융합캠퍼스에서 열리는 본선에 출전하게 된다. 본선에서는 대상·최우수상·우수상 등 3개 부문을 선정해 진흥원장상과 상금이 수여된다.

심상완 전남도 연구바이오산업과장은 “청소년들이 이번 대회를 통해 소프트웨어와 인공지능 분야의 창의력과 도전 정신을 기를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디지털 인재 양성을 위한 지원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전남도는 2019년부터 ‘소프트웨어 미래채움사업’을 추진해 도민 8만8000여 명을 교육하고, 238개의 일자리를 창출했으며, 전문 강사 247명을 양성하는 등 디지털 인재 육성 기반을 다져왔다.
이현규 기자 gnnews1@gwangnam.co.kr
자치 최신뉴스더보기

기사 목록

광남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