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지역
특집
인물
오피니언
동부권
서부권
중부권
지역일반

신안 해변서 ‘세계김밥페스타’ 펼쳐진다
신안군, 이마트24와 협업…27~28일 자은도서 개최
김밥 경연 본선·체험행사 다양…6종 김밥 자체 개발

2024. 04.25. 08:51:28

지난해 열린 신안세계김밥페스타 모습
신안군이 풍부한 지역 농수산물을 활용한 김밥 메뉴 개발과 소비 촉진을 위한 김밥축제를 마련했다.

25일 신안군에 따르면 27일부터 28일까지 2일간 자은도 뮤지엄파크에서 ‘2024 신안세계김밥페스타’를 개최한다.

올해 2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에서는 ‘K-김밥월드컵’도 같이 진행된다.

앞서 지난 12일 전국의 참가자들이 예선전을 거쳐 본선에 오를 20팀이 가려졌다.

이번 행사는 ㈜이마트24와 손잡고 더욱 풍성한 행사를 준비하고 있으며, 본선에 오른 20팀 중 대회 수상작은 편의점 김밥으로 만들어져 전국 6600여 매장에서 판매할 계획으로 전 국민이 신안김밥을 맛볼 수 있게 된다.

또 신안에서 생산되는 김, 전복, 홍어, 톳, 대파, 양파 등의 식재료를 이용해 홍어카츠김밥, 소금김밥, 정원김밥, 바다김밥 등 6종 김밥을 자체 개발했으며, 행사 기간 2000원부터 7000원까지 착한가격에 판매할 예정이다.

행사 프로그램으로는 대한민국 조리명장인 안유성 명장과 함께하는 ‘너 내 제자가 돼라!’와 식재료의 천국인 신안의 식재료를 무작위로 뽑아 즉석 김밥 만드는 ‘Live 신안 김밥연구소’, 세계 최고 밥믈리에 찾기 등 다양한 푸드쇼도 진행한다.

자은도 해변에서 개최되는 김밥페스타는 피크닉가든과 김밥 만들기 체험존, 어린이 놀이터를 운영되며, 페스타에 참여한 모든 관광객에게 신안쌀, 땅콩강정, 말린톳 등 2000개 경품을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또 행사장 일원에서는 ‘100+4 피아노섬 축제’가 동시에 개최돼 두 개의 축제를 동시에 즐길 수 있다.

박우량 신안군수는 “신안군은 우수한 농수산물이 많이 생산되는 김밥의 일번지로써 김밥페스타를 통한 쌀 소비 촉진과 홍보로 농어민을 돕겠다”며 “신안김밥페스타를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는 미식 축제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신안=이훈기 기자 leek2123@gwangnam.co.kr

건강/의료

비엔날레

기사 목록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