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과학관,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우수’
호남권 과학문화 확산 중심기관 입증
입력 : 2024. 04. 21(일) 14:14
국립광주과학관 전경.
국립광주과학관이 2023년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우수’ 등급을 획득했다.

21일 국립광주과학관(관장 이정구)에 따르면 광주과학관은 기획재정부에서 실시한 2023년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공기업·준정부기관 등 전국 183개 공공기관 가운데 ‘우수’ 등급을 획득했다.

올해로 개관 11주년을 맞은 국립광주과학관은 ‘창의적 미래 과학인재 양성의 요람’을 비전으로, 전시·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고객서비스 수준 향상을 위해 해마다 고객만족도 평가결과를 분석해 고객 관점의 서비스 보완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자체 고객만족도 평가를 연 1회 이상 실시해 고객서비스 품질을 점검하고 개선사항을 발굴하는 등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하고 있다.

아울러 국민소통단 ‘사이언스맘 클럽’과 ‘루체스타’를 운영하며 과학관 이용 간 불편사항과 개선점, 그리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직접 수집하고 개선에 반영하는 등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여왔다.

정정안 광주과학관 전시운영센터 매니저는 “기획재정부에서 매년 실시하는 고객만족도 조사결과가 꾸준히 상승하는 것이 보람차고 기쁘다”며 “국립광주과학관을 방문해주시는 관람객에게 앞으로도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정채경 기자 view2018@gwangnam.co.kr
문화일반 최신뉴스더보기

기사 목록

광남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