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지역
특집
인물
오피니언
동부권
서부권
중부권
지역일반

곡성군, 먹거리 관광산업 활성화
전국요리대회 레시피 활용 컨설팅…외식업 부흥 유도

2024. 04.16. 11:34:33

곡성군은 최근 곡성전국요리대회 우수레시피 활용해 지역 요식업소 운영자들을 대상으로 컨설팅 실시했다.

곡성군은 최근 곡성레저문화센터 요리교실에서 외식업계에 활력을 불어넣고 먹거리 관광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관내 요식업자들을 대상으로 ‘2023년 곡성전국요리대회 우수 레시피’를 활용한 컨설팅을 실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컨설팅은 곡성군 내 요식업소 운영자 8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곡성전국요리대회 본선 경연에 참여했던 5명의 요리사가 이들을 대상으로 지도하는 역할을 맡아 컨설팅을 진행했다.

지난해 10월 28일 ‘곡성 로컬푸드! 어린이 입맛을 사로잡다’를 주제로 열린 곡성전국요리대회에서는 14개 팀이 본선 경연에 진출해 지역 특산물을 사용한 영양 만점 어린이 음식 14개를 선보였다.

활용된 레시피로는 토란햄버거, 토란소시지, 토란잎밥말이 정식, 멜론과 딸기를 활용한 롤샌드위치, 스페니쉬 풍 샌드위치 등 총 다섯 가지 메뉴를 포함한 우수 레시피가 활용됐다.

컨설팅을 통해 지역 내 외식업소들에게 어린이 대상 먹거리의 조리 방법을 전달하고, 식재료 선정부터 조리 과정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에 걸쳐 실질적인 지원을 제공했다. 더불어 맞춤형 가이드를 통해 관내 외식업소가 어린이 먹거리 메뉴를 수익적인 측면에서 효과적으로 판매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데 중점을 뒀다.

곡성군 관계자는 “지난 요리대회에서 선보인 창의적이고 건강한 레시피를 활용해 곡성군의 외식업소들이 새로운 어린이 메뉴를 개발하고, 이를 통해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컨설팅이 지역 식문화 발전의 중요한 발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승홍 기자 photo25@gwangnam.co.kr

건강/의료

비엔날레

기사 목록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