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지역
특집
인물
오피니언
동부권
서부권
중부권
지역일반

순천야경 즐기는 시티투어 버스 ‘부릉부릉’
시, 순천시티투어 5월 ‘정원의 밤’ 기획 코스 운행
스페이스 브릿지·수상퍼레이드 등 야간콘텐츠 강화

2024. 04.16. 09:24:09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순천 야경을 즐길 수 있는 시티투어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16일 순천시에 따르면 ‘달디달고 달디단 밤순천, 봄순천’이라는 주제로 순천시티투어 5월 기획 코스를 운행한다.

5월 기획투어에 야간 코스 ‘정원의 밤’을 신규 운행한다. 셋째·넷째주 토요일에 순천역에서 오후 6시에 출발해 야간개장하는 순천만국가정원부터 아랫장야시장까지 가보는 코스다. 우주인이 착륙한 다리를 형상화한 ‘스페이스 브릿지’, 노을정원에 들어선 ‘두다하우스’, ‘수상퍼레이드’ 등 밤에만 볼 수 있는 정원의 야간콘텐츠와 아름다운 야경을 관람할 수 있다. 낮과는 또다른 정원의 새로운 매력과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또 기획투어 코스를 살펴보면 수요일에는 사찰투어가 운행된다. 순천의 대표적 사찰이며 오랜 역사와 전통이 깃든 송광사와 선암사를 가본다.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인 선암사와 대한민국 삼보사찰 중 하나인 송광사에서 아름다운 자연도 보고 전통 산사 문화를 느낄 수 있다.

첫째·둘째주 토요일에는 이달 선보였던 ‘촌캉스’ 코스를 계속 운행한다. 자연 속에서 산책도 하며 마을에서 난 고들빼기로 만든 시골밥상을 경험하고, 마을 숙소에 머무르며 농촌만의 감성을 느낄 수 있다.

순천시 관계자는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가족, 연인, 친구 등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코스를 준비했다”며 “순천은 낮뿐만 아니라 밤에도 훨씬 아름다우니, 5월 여행도 시티투어 버스타고 순천에서 달달한 봄과 밤을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다음달 4~6일 어린이날 연휴에는 휴무 없이 운행한다. 순천시티투어 이용요금, 운행코스 등 상세 내용 확인과 온라인 예약은 순천시 바로예약(www.suncheon.go.kr/yeyak)에서 가능하다.


순천=박칠석 기자 2556pk@gwangnam.co.kr

건강/의료

비엔날레

기사 목록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