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지역
특집
인물
오피니언
정치
자치
경제
사회
문화

신입사원 대상 ESG 플로깅 활동 펼쳐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전남 나주시 빛가람동서

2024. 04.10. 20:46:48

예술위원회 신입사원 나주지역 플로깅 활동

한국문화예술위원회(위원장 정병국·예술위원회)는 신입사원을 대상으로 나주 빛가람동 일대를 걸으며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Plogging) 활동을 실시했다고 10일 밝혔다.

플로깅이란 조깅을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활동으로, 지난 1일 입사한 신입사원 7명이 전원 참여해 예술위원회가 위치한 곳부터 전남 나주 빛가람동 일대를 돌며 쓰레기를 수거 후 분리배출까지 직접 실시했다.

이번 플로깅 활동은 예술위원회의 ESG 비전인 ‘지속가능한 문화예술 생태계를 만드는 ESG 선도기관 아르코’ 활동으로 진행됐다. ‘걷다가 보면 항상’이라는 예술위원회 사내동아리 부원들과 함께 ESG 경영의 친환경 생태계 조성의 의미를 마음에 새기며 실천하자는 취지다.

예술위원회는 지난해 업(業)을 기반으로 하는 ‘예술로(路) 소풍’을 성황리에 개최했으며, 올해에도 행사를 진행할 예정으로 지속가능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강화하는 데에 힘쓰고 있다.

예술위원회 신입사원 관계자는 “ESG(환경·사회·투명 경영)와 연계해 추진된 이번 플로깅 활동을 통해 나주지역 일대를 돌아보고 친환경 생태계 조성의 의미를 다시 생각할 수 있는 계기였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기대하며 신입사원으로서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정채경 기자 view2018@gwangnam.co.kr

건강/의료

비엔날레

기사 목록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