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지역
특집
인물
오피니언
동부권
서부권
중부권
지역일반

곡성 지역활력타운 공모사업 선정 ‘맞손’
군, 기안레저와 민자유치 업무협약…관광 활성화·일자리 창출

2024. 03.18. 09:17:45

곡성군은 최근 기안레저와 곡성 지역활력타운의 관광자원 활성화와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곡성군은 최근 기안레저(대표 이영길)와 곡성 지역활력타운의 관광자원 활성화와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이상철 군수와 기안레저 관계자 등 10여명이 참석한가운데 진행됐으며, 국토교통부 주관의 다부처 연계사업인 지역활력타운 조성사업 내에 민자유치를 추진하기 위해 체결됐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곡성군과 기안레저가 지역활력타운 공모사업에 선정될 수 있도록 상호간에 노력하고, 이를 위해 온천을 기반으로 한 테마파크를 조성해 지역의 관광자원을 활성화하고 다양한 청년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다는 것이다. 또 지방소멸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다양한 사업에서의 협력도 포함돼 있다.

기안레저 관계자는 “온천을 기반으로 한 물놀이 테마파크를 비롯해 다양한 먹거리와 놀거리를 제공하는 편의 시설을 마련, 도시청년들과 은퇴자들이 활기차게 지낼수 있는 정주 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곡성군 관계자는 “이번 민자유치 업무협약을 통해 주거, 생활 인프라, 생활 서비스가 결합된 생활거점의 조성이 가능해지며, 이를 통해 도시 청년과 은퇴자들이 스스로 삶을 꾸려갈 수 있는 활기찬 마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승홍 기자 photo25@gwangnam.co.kr

건강/의료

비엔날레

기사 목록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