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 소상공인 경영환경 개선 최대 300만원 지원
노후 점포 리모델링·기계 장비 구입 지원 상권활성화 도모
입력 : 2023. 03. 23(목) 14:28
구례군이 오는 4월 5일까지 소상공인 경영환경 개선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

구례군 소상공인 경영환경 개선사업은 올해 처음 시행하는 사업으로 소상공인들의 경영 여건 개선을 위해 노후 점포 시설개선비 또는 기계·장비 구입비를 전액 군비로 지원한다.

지원 금액은 총 공급가액의 80% 범위 내에서 업체당 최대 300만 원까지 지원하며, 신청 대상은 공고일(2023. 3. 21.) 기준 구례군 내에서 사업자등록증상 6개월 이상 사업체를 운영하는 소상공인이다. 국세 및 지방세 납세실적, 사업장 운영 기간 등에 따라 높은 점수를 받은 대상자를 선발하게 된다.

다만, 전년도 매출 증빙 불가 업체, 국세 지방세 체납 사업장, 휴·폐업 중인 업체 등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또한 사업장을 여러 개 운영하는 경우에는 1개의 사업장에 대해서만 신청할 수 있다.

올해 대상 사업장은 70개소 내외로 상·하반기 공고를 통해 모집하며 상반기에는 40개소를 우선 선발할 예정이다. 신청 기간은 27일부터 4월 5일까지이며, 신청서 및 제출서류를 구비해 구례군청 경제활력과로 신청하면 된다.

구례군 누리집(www.gurye.go.kr) 고시공고란 ‘2023년 구례군 소상공인 경영환경 개선사업 공고’ 게시글을 통해 세부 사항을 확인하고 제출 서류 서식을 내려받을 수 있다.
구례=전창제 기자 dong-eah@gwangnam.co.kr
구례 최신뉴스더보기

기사 목록

광남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