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사랑상품권, 결제가 더 쉬워져요
모바일상품권(QR) 도입, 가맹점 모집
입력 : 2023. 03. 21(화) 14:36
해남군에서 발행하는 해남사랑상품권이 모바일상품권을 새롭게 출시한다.

현재 해남사랑상품권은 지류형과 카드형 상품권이 발행되고 있는 가운데 군은 더욱 간편한 결제 방식인 모바일상품권(QR)을 새롭게 출시한다.

모바일상품권은 스마트폰 앱 기반의 QR 결제방식으로, 스마트폰 앱‘지역상품권(CHAK)’을 통해 구매 충전후, 모바일상품권 가맹점에서 QR키트의 바코드를 인식시키는 방식으로 결제를 한다.

모바일상품권 도입으로 다양한 결제 방식을 선택할 수 있어 고객의 편의성이 높아지는 것은 물론 가맹점에는 별도의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아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모바일상품권(QR)은 CHAK 앱을 통해 구매, 결제 및 사용내역이 확인 가능하다.

군은 현재 모바일상품권 가맹점을 모집 중으로, 신청서를 작성해 가맹점이 위치하는 읍면사무소 산업팀에 방문 제출하거나 우편발송(해남군청 경제산업과 소상공인팀)을 하면 된다.

가맹점 모집이 완료되면, QR키트를 일괄 제작한 후 한국조폐공사의 서포터즈(도우미)가 각 신청 가맹점을 방문해 QR키트 설치 및 사용방법에 대해 안내할 예정이다. 가맹점 가입 등 관련 문의는 해남군 경제산업과 소상공인팀(061-530-5352)로 하면 된다.

전국 군단위 최대 발행, 판매를 기록하며 지역경제 활성화의 마중물이 되고 있는 해남사랑상품권은 3~4월 동안 할인율 10%, 1인당 할인구매한도 50만원이 적용되어 판매 중이다.

군 관계자는 “해남사랑 모바일상품권을 통해 고객의 사용 편의성 증대 및 가맹점의 결제 수수료 절감 등의 긍정적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해남=성정수 기자 sjs8239@gwangnam.co.kr
해남 최신뉴스더보기

기사 목록

광남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