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 중·고생 인터넷 수능방송 지원
내신·수능 대비 ‘강남 인강’ 1360여개 강의 440명 1년간 무료 수강
입력 : 2023. 03. 06(월) 15:27
구례군은 사교육비 절감과 학력 격차 해소를 위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인터넷 수능방송 ‘강남 인강’ 수강료를 지원한다.

‘강남 인강’은 교육특구인 강남구에서 자체 운영 중인 인터넷 수능방송이다.

6일 군에 따르면 지난 1월에 서울 강남구와 ‘인터넷 수능방송 공동이용협약’을 체결하여 지역 내 학생들이 내신 및 수능을 대비한 1360여 개 강의를 1년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고등부는 국어, 영어, 수학, 사회, 과학 등 5개의 내신과 수능 영역 및 입시 정보까지 제공되는 560개 강의를 수강할 수 있고, 중등부는 국어, 영어, 수학, 사회, 과학, 코딩 6개 과목의 800개 강의를 수강할 수 있다.

지원 대상은 지역 중·고등학교에 재학생 440여 명이며, 신청을 원하는 학생은 6일부터 3월 24일까지 재학 중인 학교에 신청하면 된다.

학교장 추천을 통해 수강 대상자로 선정되며, 기초수급자, 차상위 계층, 국가유공자, 한부모가정, 장애인 등 무료 감면 대상자는 신청 기간 외에도 신청이 가능하다.

군 관계자는 “균등한 교육 기회를 제공해 수도권 학생과의 교육 격차를 해소하고 지역인재가 훌륭히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구례=전창제 기자 dong-eah@gwangnam.co.kr
구례 최신뉴스더보기

기사 목록

광남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