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지역
특집
인물
오피니언
동부권
서부권
중부권
지역일반

곡성군 ‘심쿵 여행’ 팸투어 가자
히스토리를 품은 곡성 감성 스토리 여행

2023. 02.12. 14:50:59

곡성의 아름다운 경관에 마음이 편안해지고, 슬픈 역사에 가슴이 아리고, 색다른 체험에 행복한 기억을 담는 여행이 시작된다.

곡성군이 오는 18일과 26일에 ‘곡성 심쿵 여행 팸투어’를 시범적으로 운영한다.

이번 팸투어는 청소년, 가족 단위의 관광객 방문을 유도하기 위해 기존의 체험, 관광지와 더불어 곡성의 역사적 장소를 혼합했다. 즐길거리와 먹거리, 역사 교육, 체험을 통해 마음에 남는 여행코스로 개발하고 연중 체류형 단체 관광객을 유치할 계획이다.

투어는 인문과 체험코스로 구성됐다. 인문코스는 임진왜란 당시 의병장이었던 청계 양대박 장군 전적지, 천주교 14개 박해 중 하나인 정해박해 유적지, 현대사 최대 비극인 6·25 현장이다.

체험코스는 별자리 외에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곡성 천문대 관람, 섬진강 기차마을 레일바이크 타기, 수제 초콜릿 만들기 체험으로 구성됐다.

투어 금액은 중식비, 체험비, 관광버스비, 보험료 등을 포함해 2인부터 5인까지 설계됐다. 5인일 경우 40%가 할인된 16만2000원으로 투어를 할 수 있다. 2인은 9만6000원, 3인은 11만8000원, 4인은 14만원이다.

군은 이번 시범 투어를 통해 미흡한 점들을 분석하고 개선해 3월부터 관광상품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장기적으로는 곡성의 숨어 있는 역사 유적지와 관광, 인문학을 결합해 관내 권역별 당일 코스, 1박 2일 코스 등 다양한 관광 여행 상품을 개발할 계획이다.

이번 팸투어 신청과 자세한 사항은 군 누리집(https://www.gokseong.go.kr/), 군 문화관광누리집(https://www.gokseong.go.kr/tour/), 인스타그램(곡성군 gokseong_love / 섬진강기차마을 gstrainvillage_official)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안내문을 참고해 신청서와 개인정보동의서를 제출 후 군 담당자(061-360-8412)의 유선 안내를 받으면 이용 가능하다.


이산하 기자 goback@gwangnam.co.kr

건강/의료

비엔날레

기사 목록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