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지역
특집
인물
오피니언
정치
자치
경제
사회
문화

서구, 정보화교육 병행 운영

2022. 07.04. 18:09:45

광주 서구가 코로나19로 비대면으로 운영되던 정보화 교육 과정을 대면·비대면 방식을 병행해 운영한다.

서구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되고 방역지침이 완화되면서 정보화 교육 수강을 희망하는 주민들이 대면·비대면 강의를 선택해 신청할 수 있도록 했다고 4일 밝혔다.

대면 교육 과정은 ‘컴퓨터의 이해와 기초’ 강의만 시범적으로 먼저 운영되고, 엑셀과 파워포인트 등의 교육 과정은 점진적으로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1개 과정마다 교육에 참여할 수강생 16명을 선착순으로 선발하고 있으며, 교육희망자는 매월 셋째 주 월요일마다 서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한편, 유튜브로 운영되는 비대면 교육 과정은 ‘컴퓨터 이해와 기초’, ‘한글’, ‘파워포인트’, ‘엑셀’ 등 총 4개로 이뤄졌다. 누구든지 원하면 즉시 수강할 수 있으며 매주 금요일마다 비대면 수강생들을 위한 1:1 방문 질의응답 시간을 운영해 비대면 교육의 한계를 보완한다.

정보화 교육 신청 등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서구 회계정보과로 문의하면 된다.


서구청 관계자는 “정보화 교육을 대면·비대면 방식으로 운영해 주민들의 일상에 도움을 드리고 편의를 최대화하고자 하니 이번 정보화 교육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윤용성 기자 yo1404@gwangnam.co.kr

건강/의료

비엔날레

기사 목록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