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 예비창업패키지 역량강화교육
입력 : 2021. 07. 22(목) 15:49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가 22일과 23일 광주 AI 스타트업 캠프에서 ‘2021년 예비창업패키지 일반분야’ 역량강화교육을 진행한다.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는 광주 AI 스타트업 캠프에서 ‘2021년 예비창업패키지 일반분야’ 역량강화교육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총괄하는 예비창업패키지 지원사업으로 혁신적인 기술 창업 소재가 있는 예비창업자를 육성하기 위해 사업화 자금, 창업교육 및 전문가 멘토링을 지원한다. 교육에 앞서 지난 5월 사업아이템의 우수성과 사업화 가능성, 미래 성공 가능성 등을 평가해 25명의 최종 예비창업자를 선정했다.

22일과 23일 이뤄지는 교육은 △기업가 정신 △지식재산권 및 특허권의 이해 △사업계획서 작성 방법 △BM고도화(이론 및 실습) △창업경영(세무·회계 등) 등 창업성공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선배 창업기업 및 전담멘토들과의 네트워킹 자리도 마련됐다.

하상용 센터장은 “코로나19 여파에 지역 경제 전반에 걸쳐 큰 타격을 받고 있는 시기다. 예비창업자들에게 이번 교육이 창업으로 나아가는 큰 한 걸음이 됐으면 한다”면서 “이후에도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의 창업지원 역량을 한 데 모아 창업성공률이 높은 도시 광주를 만드는 조력자 역할을 톡톡히 하겠다”고 밝혔다.
정채경 기자 view2018@gwangnam.co.kr
경제일반 최신뉴스더보기

기사 목록

광남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