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지역
특집
인물
오피니언
정치
자치
경제
사회
문화

‘광주청년 일경험드림’ 사업장 찾습니다
시, 공공기관형·기업형·청년창업기업형 등 5개 유형 모집

2021. 01.13. 18:23:16

광주시는 올 상반기 ‘광주청년 일경험드림 사업’에 참여해 우수한 지역 인재들과 함께 일할 사업장(약칭 ‘드림터’)을 25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2017년부터 광주시가 추진해온 대표 청년일자리 사업으로 지역 강소기업 및 다양한 분야의 기관들에게는 우수한 지역 인재를 발굴할 수 있는 기회를, 지역청년들은 양질의 지역일자리를 경험하는 기회를 가질 수 있다.

모집 대상은 광주시 및 광주전남 공동혁신도시와 인근에 소재한 상시근로 1인 이상의 사업장으로, 5개 유형(공공기관형, 기업형, 청년창업기업형, 사회복지형, 사회적가치형) 안에서 청년들에게 지역사회 다양한 직무현장을 제공할 수 있는 사업장이다.

사업에 참여하는 사업장은 3월부터 7월까지 청년근로자 인건비의 90%를 지원받으며, 각 사업장의 비전과 적성이 맞는 청년을 직접 채용할 수도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사업장은 신청서 및 첨부 서류를 구비해 각 유형별 운영기관에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광주시 홈페이지(https://www.gwangju.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영선 청년청책관은 “광주청년 일경험드림 사업은 참여 기관과 기업에게 우수한 지역 인재를 찾을 수 있는 기회를, 지역 청년에게는 양질의 지역일자리 경험을 주는 상생형 청년일자리 사업이다”며 “코로나19로 구인난을 겪는 지역의 우수한 기관과 기업이 많이 참여해 지역 청년들과 함께 일하며 어려운 시기를 극복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현규 기자 gnnews1@gwangnam.co.kr

건강/의료

비엔날레

기사 목록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