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지역
특집
인물
오피니언
동부권
서부권
중부권
지역일반

장흥군, 장재도에 휴스테이 휴양지 조성
이담종합건설과 투자협약…관광호텔·펜션 등 구축

2024. 04.24. 09:17:21

장흥군은 최근 이담종합건설㈜과 장재도 휴스테이 휴양지 조성사업을 위한 투자협약(MOU)을 체결했다.

장흥군은 최근 이담종합건설㈜과 장재도 휴스테이 휴양지 조성사업을 위한 투자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김성 장흥군수, 윤기영 이담종합건설 대표이사 등 관계자들 20여명이 참석했다.

장재도 휴스테이 휴양지 조성사업은 장흥군 안양면의 장재도 일대를 개발하는 민간투자 사업으로, 2027년까지 206억원을 들여 관광호텔(57실), 펜션 6동, 근린생활시설 등을 조성할 예정이다.

민간투자자 이담종합건설은 카라반 캠핑장과 주상복합건물, 공동주택 등 다수의 관광레저사업과 주택보급사업 경험을 지닌 부산 소재의 기업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장흥군과 장재도에 휴양지를 개발하는 관광 개발프로젝트를 추진하게 됐다.

김성 장흥군수는 “2024년 군정 3대 역점사업 중 하나로 민간투자유치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가운데, 이렇게 우리 군에 필요한 관광호텔을 투자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군에서도 정남진대교 경관 조성사업과 장재도 권역단위 거점개발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만큼 이번 기회로 장재도가 성공적인 관광지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윤기영 이담종합건설 대표이사는 “이번 관광 프로젝트를 통해 장흥군의 랜드마크를 건설하고, 지역 상생과 고용 안정, 지역 상권 활생화를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장흥=정명수 기자 jms050311@gwangnam.co.kr

건강/의료

비엔날레

기사 목록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