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지역
특집
인물
오피니언
정치
자치
경제
사회
문화

광주디자인진흥원, 하반기 창업희망자 모집
광주디자인진흥원, 하반기 창업희망자 모집
20일까지…창업 교육·사업화·시제품 제작 등 지원

2020. 07.14. 13:48:21

광주디자인진흥원(원장 위성호)은 미취업자, 경력단절자, 폐업자 등을 대상으로 ‘하반기 창업희망자 사업’을 전개하고, 오는 20일까지 참가 신청을 받는다.

고용노동부와 광주시, 북구청이 지원하는 ‘2020년 지역 혁신 프로젝트’의 하나로 추진되는 이번 사업은 미취업 상태인 청년과 중장년 등 지역 예비창업자를 발굴과 성공 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진흥원은 미취업 청년 예비창업자 5명, 북구지역에 거주하는 만 40에 이상 중장년 예비창업자 5명 내외를 선발해 △창업에 필요한 기본교육 △사업화를 위한 1:1 전문가 심화 코칭 △디자인·시제품 제작 등을 지원한다. 창업 준비 단계부터 실행 과정까지 노하우, 기술, 디자인, 경영, 금융 등 각 분야별 전문가와 함께 체계적으로 창업을 준비하고 사업화를 할 수 있도록 교육을 진행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디자인진흥원의 창업공간(스타트업 Biz-플라자)의 무료 입주 기회와 사업자 등록에 필요한 가상오피스(사업자등록 주소지)도 지원한다.

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예비창업자는 광주디자인진흥원 누리집(www.gdc.or.kr)의 ‘공고/공지’에서 확인하고, 신청 서류를 내려받아 작성해 이메일(changup@gdc.or.kr, 또는 con2727@gdc.or.kr)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광주디자인진흥원 누리집 또는 일자리창출추진단(062-611-5124~5)으로 문의하면 된다.

위성호 광주디자인진흥원 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지역 고용여건이 악화되고 있다”며 “코로나 극복과 창업을 통한 일자리 창출을 위해 청년과 중장년의 성공적인 창업, 아이템의 사업화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산하 기자 goback@gwangnam.co.kr

건강/의료

비엔날레

기사 목록




검색 입력폼